Search

이사장 인사말

배국희 이사장

안녕하세요?  

2018년 1월을 시작으로 새 임무를 맡은 대한인국민회기념재단 이사장 배국희입니다.

새 해를 맞아 2월1일 대한인국민회창립109주년 기념식을 조촐히 가진데 이어  3월1일 제99주년 3.1절기념식, 3월17일에는 버스 두대로 100여명이  중가주 독립운동 사적지 탐방행사를 가졌고, 3월31일에는 초기이민 사회를 조명하는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초기 이민사회 최초의 한인타운 파차파캠프에 관하여는이미 30회 이상 신문 연재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UC Riverside 의 장태한교수를, 도산 안창호와 함께 대한인국민회 총회장으로,신한민보 발행 등으로 초기 이민사회의 지대한 역할을 담당했던 독립운동가 이대위에 관하여는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의 홍선표박사를 모시고  매우 유익하고 보람된 행사를 가졌습니다.

대한인국민회기념재단은  다시 4월 13일 LA총영사, 독립유공자 후손, 한인사회의 지도자 그리고 뜻있는 동포들과 함께 뜻깊은 임시정부 수립 제99주년 행사를 훌륭한 음악프로그램과 함께 엮어 풍성하게 가졌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특별히 이 곳 가주에서 독립운동하셨던 분들 후손들의 가족 이야기가 큰 감명을 주었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소프라노 독창자와 어린 판소리 꾼과 장고,  하모니카 , 피아노가  다 함께 어울려져 참가자들 모두 아리랑을  합창하며 이민 1세, 2세 3세 4세 5세까지 한 뜻으로 즐겁게 어울릴 수 있었습니다.

이런 모든 일련의 행사들을 통하여  참가자들에게  나라사랑 정신이 일깨워 지고 혹은 새로운 나라사랑 정신이 싹 터 진다면 저희들의 수고 가 결코 헛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배국희드림

대한인국민회 기념재단 이사장

2018년 4월 17일